[투자 아이디어, 재테크]

[투자 아이디어, 재테크] 폐배터리 사업에 기업들 수백억 투자 러시? (feat. 폐배터리 관련주)

헬조선 일개미 2021. 8. 29. 18:18
728x90
320x100

[투자 아이디어, 재테크] 폐배터리 사업에 기업들 수백억 투자 러시? (feat. 폐배터리 관련주)

 

'도시의 광산' 폐배터리에 기업들 수백억 투자 러시[TNA]

다 쓰고 버려진 전기차 배터리에서 '금맥'을 캐기 위한 경쟁이 시작됐다. 전기차 보급 증가로 물밑에서 기업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분야가 바로 '폐배터리'다. 폐배터리에서 리튬, 니

biz.heraldcorp.com

 

□ 뉴스요약

△ 전기차 보급이 증가로 '폐배터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배터리 업체는 물론 소재 기업과 완성차 기업까지 참여하여 기업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특히 해외 광물 수입 의존성이 높은 우리나라로선 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를 위해서 적극 육성해야 하는 상황이다.

'코스모화학' : 최근 300억을 투자해 니켈, 코발트, 망간 추출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하며 폐배터리 리사이클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포스코그룹' 은 "공급 부족이 예상되는 배터리 소재 확보를 위해 폐배터리에서 원 소재를 추출하는 리사이클링 사업에 주목했다" 고 말하며 국내외 잇달아 배터리 리사이클 법인을 세우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현대기아차'와 배터리 재활용 방안을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회수 기술도 자체 개발해 관련 특허를 계속해서 출원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도 'GM'과 합작법인 '얼티엄셀즈'를 통해 북미 배터리 업체 '리-사이클'과 폐배터리 재활용 계약을 체결했다.

△ '정부' 또한 지난 달 '2030 K-배터리 발전 전략'을 발표하고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에 금융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 SNE리서치에 따르면 2040년에 이르면 전 세계 폐배터리 시장 규모가 87조에 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폐배터리 관련주

1. 코스모화학 : 최근 2차전지 폐배터리 사업 추진을 발표하면서 폐배터리 관련주로 편입

2. 영화테크 : 국내 최초 전기차 폐배터 재사용 폐배터리 재활용 저장장치(ESS) 제작기술 개발업체

3. 파워로직스 : 현대차와 협업하여 전기차 폐배터리 저장장치(ESS) 생산라인 구축

4. SK이노베이션 : 배터리 핵심소재 분기 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고 현대기아차와 협력하여 배터리 재활용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5. 현대글로비스 : 배터리를 KST모빌리티(전기택시회사)에 렌탈해 준 후 발생하는 폐배터리를 LG화학으로 보내어 ESS로 제작하는 '전기택시 배터리 렌탈사업' 실증 특례를 승인받음.

6. LG화학 : '현대글로비스'와 재활용 사업 특례승인을 받았으며 '르노삼성'과 서울시 택시 배터리팩을 공급하는 MOU 계약을 체결했다. 2019년부터 폐배터리를 이용한 ESS배터리 개발, 전기차 충전소용 배터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본 포스팅은 정보 습득 목적으로만 이용하고 투자에 대한 판단은 직접 면밀히 검토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