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이디어, 재테크]

[투자 아이디어, 재테크] NFT 대장주 TOP 6 (NFT 테마주 1탄)

헬조선 일개미 2021. 11. 17. 21:11
728x90
320x100

[투자 아이디어, 재테크] NFT 대장주 TOP 6 (NFT 테마주 1탄)

최근의 시장은 'NFT'가 먼지만큼 묻기만 해도 급등하는 시장이다.

NFT에 투자하기 전 잠깐만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어보고 NFT 테마 대장주 6 기업과 그 사업모델을 알아보자

 

1. 디어유 : 글로벌 팬 커뮤티케이션 플랫폼

→ SM엔터의 자회사인 에브리싱으로 출발하여 20년 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탑재한 글로벌 No.1 엔터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버블' 플랫폼을 통해서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월 구독형 프라이빗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팬과 아티스트 사이의 오프라인 접점이 증가하는 가운데 사업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2. 자이언트스탭 : 광고,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제작

→ 자이언트스탭은 AI 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VR, AR, 인터랙티브 디자인, 홀로그램 등 메타버스와 관련한 콘텐츠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탭의 대표 메타버스 콘텐츠로는 네이버 나우의 XR콘서트, SM엔터의 에스파 등이 있다.

3. 엔피 : 광고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제공

→ 엔피는 네이버, YG엔터, 위지윅스튜디오와 합작사 YN C&S를 설립하면서 주요 엔터 인터넷, 엔터기업과의 합작으로 시장의 기대감을 얻고 있다. 주요 사업 모델은 YG엔터의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하여 네이버에 송출하는 콘텐츠이다.

300x250

4. 맥스트 : AR SDK(AR앱 저작도구) 제공 플랫폼 기업

→ 맥스트는 2010년 설립 이후 증강현실(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전문기업으로 국내 유일 AR앱을 만들 수 있는 AR 개발 플랫폼(SDK) 업체이다. 국내 대기업에 스마트팩토리 관련 AR 솔루션을 제공하고 AR 플랫폼 기반 콘텐츠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정부 주도의 '확장현실(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를 맡고 있다.

5. 덱스터 : 비주얼이펙트 전문기업

덱스터는 VFX 부분 콘텐츠 기획/제작 종합 스튜디오이다. 다양한 특수효과 영상 제작은 물론이고 최근 엔씨소프트와 협업해 다양한 게임 영상물을 제작하고 있는 가운데 엔씨소프트가 NFT를 접목한 신규 서비스를 밣히자 함께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6. 서울옥션 : 미술품 경매 국내 1위 기업

→ 동사는 미술품 경매 및 위탁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NFT 플랫폼인 '엑스엑스블루' 출시를 발표하면서 미술품 NFT 시장 진출 기대감으로 시장의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728x90
728x90